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집이다!”…태풍에 고립됐던 괌 관광객, 일주일 만에 귀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슈퍼 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미국령 태평양 괌에 발이 묶였던 여행객들이 29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태풍으로 인해 일시 폐쇄됐던 괌 공항의 운영이 재개되면서 체류 중이던 한국인 여행객 3400여명은 이날부터 긴급 투입된 항공편을 통해 순차적으로 귀국할 예정이다. 2023.5.29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슈퍼 태풍 ‘마와르’의 영향으로 태평양 휴양지 괌에 발이 묶였던 한국인 관광객들이 귀국하기 시작했다. 지난 22일 괌 국제공항이 폐쇄된 지 일주일 만이다.

29일 오후 8시 50분쯤 한국 관광객 188명을 태운 진에어 LJ942편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

외교부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진에어 항공편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이틀간 국적기 11대가 괌에서 최대 2500여 명의 한국인 관광객을 태우고 귀국할 예정이다.

괌 정부 관광청은 귀국 승객들을 대상으로 주요 호텔에서 공항까지 무료 버스를 운행했다. 우리 교민들도 차량을 제공해 관광객들이 제때 공항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외교부 직원으로 구성된 신속대응팀도 이날 괌 현지에 도착해 생수를 나눠주고 응급환자 대응을 하는 등 출국 수속을 지원했다.

괌에 머무르고 있는 한국인 관광객은 3400여명이다. 이들은 지난 24~25일 현지를 강타한 4등급 태풍 마와르로 인해 괌 국제공항이 폐쇄되면서 귀국하지 못하고 현지에 발이 묶였다. 관광객 모두가 귀국하려면 약 사흘 정도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

김민지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