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1:1 대화)을 활용한 모바일 익명신고센터는 신고자의 익명성 보장은 물론, 감사법무담당관에서 시행하는 대내 문서에 첨부된 QR코드를 신고자가 개인 휴대전화로 스캔한 뒤 신고할 수 있도록 절차 편의성을 확보했다.
신고 내용은 관리자가 최소 범위 내에서 신고자에 대한 질의 및 사실관계 조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한 뒤 문제에 대해 조처하고 이에 관한 결과를 신고자에게 1대1 대화방을 통해 회신한다.
속초시는 모바일 익명신고센터가 깨끗하고 정의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조직 내 잠재적인 불만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속초시는 지금까지 조직 내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갑질 신고센터를 운영해 왔다.
하지만 신고자의 신분 노출 및 이로 인한 불이익 등에 대한 우려가 있어 개선 필요성이 제기됐었다.
이병선 시장은 "공직 비리 척결 및 청렴한 조직 운영을 위해 우선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익명신고센터를 운영, 문제점 해결과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앞으로는 전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혁신적 감사 비리 제보 및 소통창구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노르딕워킹연맹과 업무협약
(속초=연합뉴스) 속초시는 20일 사단법인 대한노르딕워킹연맹과 업무협약을 하고 시민 건강증진과 걷기 문화 활성화에 나섰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속초시 관광 콘텐츠 개발과 노르딕워킹 프로그램 등 걷기운동 문화 조성을 포함한 새로운 관광 스포츠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노르딕워킹은 스틱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걷기운동이다.
북유럽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의 여름철 훈련 방법으로 고안된 후 유럽을 중심으로 자리 잡은 대중 스포츠다.
상·하체 근육을 모두 사용하기에 일반 걷기에 비해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며 허리와 무릎 등 관절에 부담이 적을 뿐만 아니라 바르게 걷는 기본자세를 배울 수 있어 다이어트 및 자세 교정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속초의 명소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10개의 사잇길에 노르딕워킹을 접목해 시민의 건강증진은 물론이고 체험형 관광 아이템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