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내 아들 가장 멋져"…3년 전 돌아가신 아빠에게서 온 응원 문자 '뭉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대학원 입학시험에 떨어진 20대 청년이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자 가슴 따뜻한 답장을 받았다. 어떻게 된 일일까.

지난달 3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 산시성 출신 A씨(22)는 지난주 대학원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좌절한 A씨는 3년 전 사망한 아버지가 사용하던 휴대전화 번호로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아빠, 저는 대학원 입학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어요. 예상한 결과긴 해요.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내년에 다시 시험을 보려고 해요. 제 성격 잘 아시잖아요. 전 해낼 수 있어요"라고 적었다.

또 "아빠, 정말 보고 싶어요. 제 꿈에 나타나 주세요. 보고 싶어요"라고 메시지에 그리움을 가득 담았다.

몇 시간 후, 놀랍게도 아버지가 사용하던 번호로 답장이 도착했다. 답장에는 "괜찮아, 얘야. 누가 항상 성공할 수 있겠어? 넌 실패로부터 성장할 것이고, 결국 최고가 될 거야"라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힘내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렴. 난 내 아들이 가장 멋진 아이라고 생각해. 아빠도 너를 그리워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알고 보니 답장을 보낸 남성은 '가오'라는 성을 가진 남성이었다. 가오는 처음 A씨의 메시지를 받고 누군가 잘못된 번호로 메시지를 보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내 A씨의 아버지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깨닫고 위로를 건네기로 한 것.

가오는 SCMP에 "A씨의 삶은 순탄치 않았을 거다. 그에게 용기가 필요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면서 "A씨가 자신감을 되찾는데 도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잠시 고민한 끝에 아버지의 어조로 답장했다"고 밝혔다.

A씨는 가오에게 "아버지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분이냐. 당신이 누군지 모르지만 답장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에 가오는 "천만에요. 열심히 하면 내일은 더 나아질 거다"라고 A씨의 마음을 어루만져줬다.

A씨는 "'아버지'가 보낸 메시지를 보고 울었다"면서도 다시는 이렇게 괴롭히지 않겠다고 고개 숙였다.

이들이 주고받은 메시지는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에서 1억3000만회 이상 조회되는 등 많은 이에게 감동을 안겼다. 현지 누리꾼들은 "나도 울었다. 가오는 정말 친절하다", "마음이 따뜻해진다. 가오에게 행운이 있기를", "이 세상의 친절은 여러분을 비추는 빛으로 바뀔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sb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