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노현정 남편' 최대주주 회사, 자금난에 법인회생 신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건설 서비스 전문 기업 HN Inc(에이치엔아이엔씨)가 자금난에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에이치엔아이엔씨는 범현대가이자 노현정 전 KBS 아나운서의 남편인 정대선씨가 최대주주인 기업이다.
아시아경제

정대선 현대 비엔스앤씨 사장과 부인 노현정 전 아나운서가 고(故) 아산(峨山)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18주기 제사에 참석하기 위해 2019년 3월2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자택에 들어서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에이치엔아이엔씨는 지난 21일 서울회생법원에 법인회생을 신청했다.

법원은 회사가 제출한 보전처분 신청서 및 포괄적 금지명령 신청서 등을 검토하고, 이를 받아들일지 결정할 계획이다. 검토 및 결정 과정은 일주일 정도 걸린다. 포괄적 금지명령은 법원이 법정관리 개시를 결정할 때까지 모든 채권을 동결하는 조치다.

법원은 법정관리를 신청한 회사가 공익적 가치가 있는 기업인지, 제삼자 인수 가능성은 없는지 등을 살펴본 뒤 보전처분 결정을 내린다. 재산보전처분이 내려질 경우 임금과 조세, 수도료, 전화료 등을 제외한 모든 기존 채무는 상환하지 않아도 된다.

에이치엔아이엔씨는 썬앤빌, 헤리엇 등 브랜드를 가진 중견 건설업체다. 원래 사명은 현대BS&C였지만,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 브랜드를 사용하지 말 것을 요구하며 낸 소송에서 지면서 2021년 1월 사명을 바꿨다.

정씨는 노 전 아나운서의 남편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03년 KBS에 29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노 전 아나운서는 '상상플러스' '스타골든벨' 등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가 지인 소개로 만난 정씨와 2006년 결혼하며 방송계를 떠났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