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종합] 검·경, 'JMS 정명석 성폭행 혐의' 금산 수련원·주거지 등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현구 기자 = 검찰과 경찰이 정명석 JMS 총재의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대전지검은 23일 충남경찰청과 합동으로 충남 소재 JMS 본산, 정 총재 등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집행하고 있다. 검·경은 각각 80여명과 120여명을 이번 압수수색에 투입했다.

뉴스핌

대전지검은 김지혜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을 수사팀장으로 해 5개 검사실에 별도의 수사팀을 구성하고 정 총재 사건을 수사 중이다.

검찰 관계자는 "향후에도 충남경찰과 긴밀히 협력해 피해자들에 대한 보호 및 공소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정 총재의 추가 범행 및 공범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통해 죄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재는 2018년 2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총 17차례에 걸쳐 홍콩 국적 여신도 A씨(28)를 추행하거나 성폭행하고, 2018년 7월부터 같은 해 말까지 5차례에 걸쳐 호주 국적 여신도 B씨(30)의 신체 부위를 만진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상태다.

아울러 지난 1월에는 한국인 JMS 여신도 3명이 정 총재로부터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며 충남청에 고소장을 접수하기도 했다.

한편 정 총재의 범행은 최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제작한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통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사이비 종교 문제를 다룬 이 다큐멘터리에는 정 총재가 본인을 메시아라고 칭하며 JMS 여신도들을 상대로 엽기적인 성범죄를 저지른 내용이 담겨 충격을 줬다.

이에 대해 이원석 검찰총장은 "피해자들에 대한 세심한 지원과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피고인에게 범행에 상응하는 엄정한 형벌이 선고돼 집행되도록 공소유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hyun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