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SK에코플랜트, 블룸에너지와 미국 스탬퍼드 병원 연료전지(SOFC) 발전소 준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가 미국 스탬퍼드 병원 입구에 설치한 연료전지 발전소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가 블룸에너지와 함께 미국 내 연료전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했다.

SK에코플랜트는 최근 북미법인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가 병원 시설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공급, 설치하는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는 미국 북동부 코네티컷 지역에 있는 스탬퍼드 병원과 툴리 보건소 등 스탬퍼드헬스가 보유한 시설 2곳에 총 2.7MW 규모 연료전지를 설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연료전지는 안정적으로 전기를 생산하면서도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는 분산전원이다. 화석연료와 비교해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배출이 적다. 좁은 부지에서도 고효율 전력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성공적인 연료전지 프로젝트 준공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블룸에너지와 함께 글로벌 연료전지 공급 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박민웅 기자 (pmw7001@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