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금값, 장중 온스당 2000달러 돌파…1년 최고치로 급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리콘밸리=뉴스핌]김나래 특파원=국제 금값이 은행권 시스템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온스당 2000달러를 돌파했다.

20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 날 4월 인도분 금은 COMEX에서 온스당 한 때 2014.9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1,985.70달러까지 하락했다. 이는 팩트셋 데이터 기준 지난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직후인 3월 초 이후 최고치다.

또 5월 인도분 은도 전 거래일보다 0.7% 상승하며 6주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7월 인도분 플래티넘과 6월 인도분 팔라듐도 0.7~0.8% 올랐다.

뉴스핌

금괴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은행 시스템 우려가 커지면서 이러한 요인들은 계속해서 금과 은 수요에 순풍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인시그니아 컨설턴트의 리서치 디렉터인 친탄 카르나니는 은행 붕괴에 대한 두려움으로 지난주부터 금 등 귀금속 시장에 랠리가 시작됐다고 진단했다.

그는 "미국 은행의 신뢰성에 장기적인 피해로 인해 금에 대한 피난처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며 가격 조정이 있더라도 매우 짧은 기간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투자자들이 금 상장지수펀드 수요 등도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키네시스 머니의 시장 분석가인 루퍼트 롤링은 "투자자들이 다른 어떤 금융 기관도 위험에 처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가질 때까지 금은 선택 자산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ticktock032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