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전두환과 노태우

시민단체, 전두환 일가 고발···"손자가 폭로한 내용 확인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수사 이뤄져야"

檢, 수사 가능성 배제 안해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시민단체가 전두환 씨 손자 전우원(27) 씨가 폭로한 일가 비리 의혹을 수사해달라며 검찰에 고발했다.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전날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강제집행면탈, 업무방해 혐의로 전 씨의 부인 이순자(84) 여사와 아들 재국·재용·재만 씨, 딸 효선 씨 등을 전날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전 씨 손자 우원 씨가 이달 13일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일가가 숨긴 비자금으로 사업체를 운영하고 호화 생활을 한다고 폭로한 데 따른 것이다. 우원 씨는 ‘비엘에셋이라는 회사의 20% 지분, 웨어밸리라는 회사의 비상장 주식, 준아트빌이라는 고급 부동산이 자신의 명의로 넘어왔다’거나 ‘(전 씨 장남인) 재국 씨가 바지 사장을 내세워 운영하는 가게만 몇백억 원 규모’라는 등 구체적인 회사를 언급하기도 했다. 전 씨 일가의 비자금과 관련한 사항을 전 씨의 가족이 인정한 것은 처음이다. 검찰은 범죄 혐의점이 있는 발언을 살펴보고 있다며 수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상태다.

서민위는 “(전 씨) 일가와 측근, 지인들은 자유민주주의 법치국가를 능멸하다 못해 공정과 원칙·상식마저 묵살하는 등 후안무치한 행동을 했다”며 “우원 씨의 폭로를 계기로 다시 한번 철저한 재수사와 추징금을 회수하는 것만이 국민의 명을 받드는 길”이라고 고발 이유를 설명했다.

이건율 기자 yu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