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도미노피자, 대구 도심서 드론 활용한 피자배달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 수성구와 드론 배달 서비스 MOU 체결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도미노피자가 대구 수성구와 ‘도심지 드론 배달 서비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드론 배송 선두 주자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아이뉴스24

도미노피자 배달 드론 이미지. [사진= 도미노피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5일 도미노피자는 전날 대구 수성구청에서 김영훈 한국도미노피자 대표이사와 김대권 구청장을 비롯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지 드론 배송 서비스 시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주말마다 대구의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에서 1일 11회 드론 배달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주문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도미노피자 앱을 통해 가능하다

특히 드론 배송을 이용해 피자를 주문한 고객은 배달 로봇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수성못을 선회하며 수상 무대에 도착한 드론은 이후 대기하던 배달 로봇에 옮겨져 주문자에게 최종 배달된다. 드론 및 로봇 배달은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유원지를 방문한 시민에게 즐거운 볼거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21년 세종시 드론 배달 서비스와 2022년 제주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 데 이어 올해는 대구 수성구와 함께 수성못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며 푸드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