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문경시, 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영래 기자]
국제뉴스

문경시, 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문경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경=국제뉴스) 조영래 기자 = 경북 문경시(시장 신현국)은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드론산업 육성과 시민 드론 운용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2023년 문경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교육생 20명을 추첨으로 선발하여 오는 8월까지 관내 드론 교육기관(빅드론 문경)에서 위탁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이며, 공고일 현재 문경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실기시험 응시 필수조건인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증 또는 신체검사증명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조건에 해당하는 교육 희망자는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2종 자격증 기준 1인당 교육비(150만원)의 50%인 7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자격증 취득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교육비 지원이 불가하다. 특히 금번 교육은 1종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추가되는 교육비는 교육생이 부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식은 문경시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유선 또는 방문문의하면 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교육은 새롭게 신규 강좌가 추가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미뿐만 아니라 항공촬영, 농업 방제 등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드론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