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두산, 드론쇼코리아 참가…수소연료전지 활용제품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두산[000150]은 23~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시회 '2023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두산은 계열사인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을 앞세워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활용한 여러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연합뉴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드론 기체 DS30W
[두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두산이 전시하는 DM15는 드론을 비롯해 다양한 지상 모빌리티에 적용 가능한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모듈이다. DS30W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장착할 수 있는 드론 기체로 기존 제품보다 내풍성이 강화돼 초당 평균 풍속 12m, 초당 순간 풍속 15m까지 견딜 수 있다.

이밖에 기존 제품보다 사이즈를 줄인 일체형 수소드론 DT30X, DMI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이 적용된 무인이동로봇 수소 UGV(무인지상차량)도 소개한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활용한 드론, UGV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협력 파트너를 발굴해 수소 모빌리티 사업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은 전시회 기간 부스 내 대형 스크린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부스 외벽과 내부에 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는 등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puls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