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與, 오늘 오전 '화물 운송산업 정상화 방안' 당정협의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여권이 6일 '화물 운송산업 정상화 방안'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사건 이후 화물 운송시장의 근본적 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0인 미만 사업장 추가근로제 유효기간 연장 민당정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12.12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에서는 성일종 정책위의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김정재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당 소속 교통법안소위 위원 및 국토위 위원 등이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교통물류실장 등 관계부처 직원들이 자리한다.

앞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는 지난해 11월 24일 안전운임제 영구화와 적용 차종·품목 확대 등을 요구하면서 파업을 시작했다. '화물차 안전운임제'는 기사의 최소 운송료를 보장하는 제도다.

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의 적용 범위를 시멘트·컨테이너 이외의 다른 화물 분야로 확대하고, 계속 시행해야 한다는 주장을 펴왔다.

화물연대는 결국 지난해 12월 9일 총파업을 철회했고, 대통령실은 이날 화물연대의 총파업 철회 결정에 대해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는 우리 경제와 민생에 천문학적 피해를 줬다"며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 모두 화물업계의 제도 개선을 모색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parksj@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