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푸틴 “독일 레오파르트 위협 믿을 수 없는 일…러시아, 80년 전처럼 승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스탈린그라드 파노라마 박물관에서 청년들을 만나고 있다. 타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주력전차 지원에 대해 “러시아의 대응은 전차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면서 “전차 이상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볼고그라드(옛 스탈린그라드)에서 열린 전승 80주년 기념식에서 “독일제 레오파르트 전차가 다시 우리를 위협하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차 이상의 대응’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푸틴 대통령은 “불행하게도 나치즘이 현대화해 우리나라에 직접적 위협을 가하는 것을 보고 있다”며 “우리는 다시 한번 서방 집단의 침략을 격퇴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러시아는 2차 세계대전 중인 1943년 옛 소련이 나치 독일을 상대로 스탈린그라드를 지켜낸 일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2월2일 전승 행사를 열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세대와 가치, 그리고 전통의 연속성, 이 모든 것이 러시아를 특징짓는 것이자 우리를 강하게 하고 우리 자신과 우리의 정당성, 승리를 확신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80년 전처럼 승리할 것이다. 우리의 승리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정원식 기자 bachwsik@kyunghyang.com

▶ 나는 뉴스를 얼마나 똑똑하게 볼까? NBTI 테스트
▶ 이태원 참사 책임자들 10시간 동안의 타임라인 공개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