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시리아 국경서 차량 행렬 드론 공격받아…"이란산 무기 운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리아·이라크 국경 지역에서 친이란 세력 차량이 공습을 받아 최소 7명이 숨졌다고 내전 감시단체가 30일 밝혔습니다.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전날 밤 알부카말 국경 지역에서 냉장 트럭 등 차량 6대가 무인기(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인권관측소는 이번 공격으로 트럭 운전기사 등 최소 7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집계했습니다.

라미 압델 라흐만 시리아인권관측소 대표는 "차량은 이란산 무기들을 운송하고 있었으며, 누가 공격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인권관측소는 지난 일주일간 비슷한 차량 행렬이 두 차례 이라크에서 넘어와 시리아 동부 알마야딘 지역 친이란 단체에 화물을 전달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공격의 배후를 주장하는 세력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란 관영 언론들은 이날 폭격과 관련해 쌀과 밀가루를 운반하던 차량이 공격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군과 이스라엘군은 과거 시리아 내 친이란 세력을 여러 차례 공습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이란이 알아사드 정권과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에 무기를 공급하는 주둔지와 무기고를 집중 타격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도 알부카말 국경 지역을 지나던 친이란 민병대 차량이 공습을 받았고, 이로 인해 14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달 2일에는 다마스쿠스 국제공항 인근 친이란 민병대 시설이 미사일 공격을 받았습니다.

시리아 알아사드 정권의 핵심 동맹인 이란은 이스라엘의 최대 적성국으로, 이스라엘은 시리아 국경 인근에 친이란 무장 세력이 주둔하는 것을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김용철 기자(yc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