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에이스프롬’ 지식산업센터는 매머드급 규모로 개발이 계획된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의 수혜 단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는 여의도 면적에 4.3배에 달하는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듀얼 허브 시티(Dual Hub City)’라는 개발 방향 아래 주택 및 대중교통 체계 개선이 함께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29일 국토교통부는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에 대한 지정을 고시했다.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는 경기 광명시 광명동?옥길동?노온사동?가학동 시흥시 과림동?무지내동?금이동 일원에 걸쳐 1271만㎡ 규모로 조성되며, 오는 2027년부터 주택 7만호가 공급된다. 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신설이 동반될 예정으로, GTX-B 신도림역(2030년 개통 예정)과 연결되면서 서울 도심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인프라 신설이 동반된 대규모의 공공주택지구가 추진됨에 따라 인근 수혜권역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이번 계획이 주택공급뿐만 아니라 일자리, 교육, 문화 등 정주여건을 아우른다는 점에서 더욱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안양 에이스프롬’이 들어서는 경기도 안양은 해당 사업의 대표적인 수혜권역으로 꼽힌다. 안양은 광명과 시흥에 인접해 있고 일자리 또한 풍부하다. 게다가 단지가 계획된 박달동은 안양시의 중심 추진사업 중 하나인 ‘박달스마트밸리’까지 추진되고 있다.
안양 지식산업센터 ‘안양 에이스프롬’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2만1334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제조형?창고형?사무형 공장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구성돼 있다. 지하 4층 창고형 공장, 지하 2층~지상 8층 제조형공장, 지상 9층~지상 14층 사무형공장 등 다채로운 업무시설을 단지 내 함께 배치해 보다 많은 업종의 입점을 지원하고자 했다.
한편, ‘안양 에이스프롬 지식산업센터’는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