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관제교육 센터 개원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HRD사업단이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 ㈜드론디비전과 함께 드론항공 운항교육을 위한 '드론 관제교육 대전센터'를 개소했다.
이번에 개소한 드론 관제훈련센터는 드론 비행 충돌방지를 위한 관제 시뮬레이션과 드론교통실무교육 이외 안티드론 불법운영에 대한 드론제어 기술까지 드론 관제사를 훈련하게 된다.
앞으로 도심항공교통(UAM)과 통합 위협관리(UTM) 관련해 드론 관제 부분이 필수이며 이를 맞춤형 교육을 위한 대전센터를 개원하게 된 것이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대덕대 드론항공부사관과는 드론관제사 연계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에 드론관제사와 정비사 자격증을 20명의 학생이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대전센터는 드론관제 인력양성과 재난 안전관리, 취약지역 순찰, 실종자 수색 등 드론을 활용해 지역 내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대형사고 우려지역에 드론을 활용해 안전관리를 할 수 있는 센터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대덕대 HRD사업단(단장 김남윤)은 최근 (사)대전장애인정보화협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장애인 직무 개발 및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애인 드론 인재 양성·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드론 관제교육 확대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한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