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도심이라 가능한 다양한 인프라”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심형 시니어 주택.. 외곽 실버타운의 낮은 접근성과 부족한 인프라 모두 보완
편리한 교통, 의료, 쇼핑, 문화, 생활편의 등으로 다양한 인프라 누리는 노후생활
롯데건설, 서울 마곡지구 일대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 공급 예정


파이낸셜뉴스

[롯데건설] VL르웨스트_조감도


도심에 선보이는 시니어 주택이 각종 인프라를 제공하며 즐겁고 다채로운 노후 생활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도심형 시니어 주택은 외곽 실버 타운의 입지적인 낮은 접근성과 부족한 인프라를 보완하고 앞으로 고령층을 이끌 ‘액티브 시니어’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시니어 주택 시장의 차세대 주자로 떠오르는 중이다.

현재 대표적인 도심형 시니어 주택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더클래식500’,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서울시니어스 가양타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삼성노블카운티’ 등이 있다. 해당 시니어 주택들은 도심에 위치해 있어 신속한 의료 케어, 편리한 교통편, 다양한 인프라를 수시로 누릴 수 있는 데다가 시니어 주택에 따라 단지 내에서 각종 커뮤니티 시설, 입주민 서비스 등도 제공받을 수 있어 신속하고 활발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업계의 한 전문가는 “도심형 시니어 주택이 필요한 것에 대해 앞으로는 ‘액티브 시니어’가 주를 이룰 것이며 이들이 원하는 건 지속적인 사회 교류다.”라며 “오히려 나이가 들수록 아프면 당장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병원이 가까이 있거나,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는 등 언제든 사회와 쉽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도심 한 가운데로 나와야 한다.”라고 전했다.

상황이 이렇자 도심 시니어 주택이 분양 시장에 나서는 중이다. 실제로 올해 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공급한 시니어 레지던스 ‘VL라우어’는 평균 청약 경쟁률 30대 1을 기록하면서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역세권은 물론 다양한 생활 및 문화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일대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를 공급 준비 중이다.

단지는 서울 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는 데다가 해당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어 이용 수단 범위도 넓다.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이 약 1시간 내로 소요될 만큼 이동의 부담도 낮다.

도심의 다채로운 인프라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인접해 있다. 덕분에 활동적이고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다.

대규모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도보권 내에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자리하고 있어 언제든 풍부한 자연을 누리게 되고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입주민 서비스도 제공된다. 오랜 시간 축적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로 기존과 차별화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컨시어지서비스·원스탑 콜센터·하우스키핑 서비스·여행 플래닝 등으로 보다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생활지원 서비스’를 비롯해, 기본식단·맞춤식까지 가능한 ‘F&B 서비스’가 제공되며 고품격 외식이 가능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위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신속한 의료 케어도 가능하다. ‘ ‘보바스기념병원’ 위탁 운영 예정인 단지 내 건강관리센터에서는 신속하게 케어가 가능한 시니어 특화 ‘의료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입주자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한 ‘이대 서울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병원내 입주민 전용 창구가 운영된다.

각종 스포츠시설·다채로운 호텔 제공 문화프로그램과 특화/전문 프로그램·기타 부대시설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서비스’, 동호회 활동·다양한 기념 이벤트·의학 강좌,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 등을 할 수 있는 ‘기타 서비스’까지 있어 고품격 노후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맞춤형 주거 공간도 누릴 수 있다. 시니어 입주민을 위해 침실과 욕실 등의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원룸원배쓰’ 특화 평면으로 세심한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VL 르웨스트’의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일원에 마련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