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광주·전남 화물연대 파업 찬반 투표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후1시께 투표 결과 지역별로 현장서 공개

연합뉴스

화물연대 총파업 종료 및 현장 복귀 찬반투표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진곡화물공영차고지에서 화물연대 광주본부 조합원들이 총파업 종료 및 현장 복귀 찬반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2022.12.9 hs@yna.co.kr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천정인 기자 = 광주전남 화물연대 조합원들은 9일 총파업 철회 여부를 묻는 투표에 돌입했다.

화물연대 광주지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광주 광산구 진곡화물공영차고지에서 총파업 철회 및 현장 복귀 찬반 투표를 시작했다.

투표가 시작되자 약식 결의대회를 마친 조합원 300여명이 한꺼번에 투표소로 모여들었다.

결의대회에 참여하지 못한 조합원들도 속속 투표장에 도착하면서 투표소 앞은 긴 줄이 형성되기도 했다.

일부 조합원들은 투표에 참여하지 않은 동료들에게 투표를 독촉하는 전화를 거는 모습도 보였다.

투표를 마친 조합원 일부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투표소 주변에서 대기하는 모습이다.

전남지부 역시 각 지역 거점에서 찬반 투표를 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10분까지 투표를 마치면 곧바로 개표를 시작해 오후 1시쯤이면 투표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화물연대는 투표가 마무리되면 그 결과를 지역별 투표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화물연대는 파업 철회 여부를 묻는 조합원 총투표를 결정하면서 안전 운임 3년 연장 약속을 지켜 줄 것을 요구했는데,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안전 운임 3년 연장 제안 무효를 밝힌 점이 투표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주목된다.

투표에 참여한 한 조합원은 "(원 장관의 발언은)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며 "생계 문제로 파업 철회를 희망하는 조합원도, 이대로 끝낼 수 없다는 조합원도 있는 만큼 투표 결과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