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토스페이먼츠, 출범 2년만에 월 거래액 3조6000억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토스의 페이테크(Paytech)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김민표')는 올해 11월 기준 월 거래액이 3조6000억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2020년 8월 회사 출범 이후 2년여 만의 성과다.

토스페이먼츠는 ▲당일 PG 연동▲쉽고 편리한 결제 경험(UX)▲보증보험 무료 가입 혜택 등 영,중소 사업자 맞춤형 정책▲글로벌 수준의 보안 시스템 구축 등 고착화된 PG 업계에서 새로운 변화를 선보이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출범 당시 1조 8000억원 수준이었던 토스페이먼츠의 월 거래액은 올해 11월 기준 3조6400억 원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것으로, 같은 기간 국내 주요 PG 사업자들의 거래액 성장률 대비 높은 수치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내부 데이터 집계 결과, 토스페이먼츠는 2022년 8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기준 업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형 이커머스 가맹점 유치 등을 통해 거래액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고 밝혔다.

2022년 11월 기준 토스페이먼츠의 가맹점 숫자는 출범 당시와 비교해 25% 증가한 약 10만 개에 이르며, 주요 성장 지표인 월간 유입 가맹점 숫자도 2500개로 나타났다.

토스페이먼츠가 올해부터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거래액과 가맹점 규모 모두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토스페이먼츠는 '피델리티내셔널인포메이션서비스(FIS)' 및 '앤트그룹'과 각각 제휴해 글로벌 가맹점 대상 전자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한 파트너로서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