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전남 단신]해남군, 2022년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해남군이 2022년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해남군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남군, 2022년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돼

전남 해남군이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식중독 예방관리 분야에서 전남도 유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군은 그동안 공직자 음식점 담당제로 전 공직자가 일제 출장을 통해 식중독 예방 안전수칙과 기본 위생점검사항을 점검하는 동시에 신규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식중독예방수칙 배부, 지역대표음식점인 닭요리촌에 대한 식중독예방컨설팅, 해남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집단급식소 식중독 예방 및 발생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해남외식업지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와 민관협업을 통해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김밥집과 횟집, 대형음식점 등을 집중관리하며 현장점검을 강화해 왔다. 그 결과 최근 7년간 식중독 발생 제로화로 건강하고 안전한 해남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해 왔다. 군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등 1년 내내 식중독 발생 우려가 있는 만큼 4계절 식중독 안전지대를 만들어 가기 위한 각종 사업들을 지속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해남군, 매일시장 재개장 준비"분주"

전남 해남군의 유일한 상설시장인 해남 매일시장이 현대화 사업을 마치고 이달 중 재개장한다. 해남 매일시장은 11월 말까지 내부 건축공사가 마무리했으며 오는 12월 14일까지 막구조 시공을 완료할 예정이다. 상인들은 오는 12월 15~16일 중 입점을 마치고 17일부터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시장 재개장 기념행사로 버스킹공연, 플리마켓, 장보기 이벤트 등을 집중 실시해 연말연시 시장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해남 매일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약 185억원을 예산을 투입하여 추진 중인 사업으로 노후화한 시장을 재건축하는 사업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