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팀 드레이퍼 “비트코인, FTX 사태에도 내년 중순 3억 원 넘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트코인처럼 품질 좋고 분산된 가상화폐 상승”
“일부 약세 가상화폐는 떨어질 수 있어”
예측 실현되려면 지금보다 1400% 상승해야


이투데이

미국 벤처 투자가인 팀 드레이퍼가 11월 14일 대만국립우주계획국(NSPO)을 찾았다. 신주(대만)/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벤처 투자가인 팀 드레이퍼가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 중반까지 25만 달러(약 3억2550만 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5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앞서 드레이퍼는 비트코인이 올해 말까지 25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으나, 지난달 초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웹서밋에 참석해 시한을 내년 6월로 조정했다.

드레이퍼는 최근 CNBC에 보낸 이메일에서도 이 같은 전망을 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FTX 사태가 비트코인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란 CNBC 질문에 “여전히 2023년 6월까지 25만 달러로 오를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드레이퍼는 “일부 약세 가상화폐는 유물이 될 수 있겠지만, 비트코인처럼 품질이 좋고 분산된 가상화폐는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드레이퍼의 예측이 맞아떨어지기 위해선 현재 비트코인 가격인 1만7000달러에서 약 1400% 뛰어야 한다.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들어 60% 이상 폭락했다.

가상화폐 시장도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공격적 긴축의 여파를 피하지 못한 데다 테라, 셀시우스, FTX 등 주요 가상화폐 업체의 줄도산이 이어졌다.

FTX 위기는 이미 가상화폐 시장의 유동성 위기를 악화시켰다. 뫼비우스캐피털파트너스의 마크 뫼비우스 공동 창업자는 지난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올해 2만 달러로 하락하고, 내년엔 지금보다 40% 더 떨어진 1만 달러가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투데이/정영인 기자 (oi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