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대우건설, 삼익파크 재건축 수주…도시정비사업 '5조 클럽'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창사 이래 최초로 한 해 도시정비사업 수주 '5조원' 돌파
노컷뉴스

써밋 듀 포레 문주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이로써 올해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액 5조원을 돌파해 지난해 한 해 최대수주실적(3조 8993억)을 경신했다고 덧붙였다.

노컷뉴스

써밋 듀 포레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3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해 대우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지하3층, 지상35층 아파트 14개동 총 1501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도급액은 4746억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누적수주액 5조 2763억을 달성했다.

노컷뉴스

써밋 듀 포레 스카이 커뮤니티. 대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강동구 최초로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써밋'을 적용해 단지명을 '써밋 듀 포레(Dieu FORET)'로 제안했다. '듀 포레'는 Dieu(프랑스어로 신,우상)+FORET(프랑스어로 숲)의 합성어로 이 시대를 이끌어 갈 신들의 정원을 의미하며 하이엔드 리더들의 휴식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써밋 듀 포레'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그룹인 저디(JERDE)가 설계를 맡았고, '포레스트 패밀리 파크', '15리조트 가든'등 총 5가지 테마의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원안대비 587평 증가된 총 2143평의 커뮤니티 시설과 강동구 최초의 35층 높이의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노컷뉴스

써밋 듀 포레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조합원의 선호도에 따라 시공사가 선정 되는 도시정비사업에서 5조 이상의 수주고를 올린 것은 대우건설 주거 상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위상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대우건설을 선택해준 조합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전(全)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