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서울시, 신세계센트럴시티와 청년정책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서울시는 ㈜신세계센트럴시티와 서울 청년정책 활성화 및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등의 공동활용을 위한 포괄적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청년창업과 문화예술 활동 기회 확대 등 실질적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3월 23일 '2025 서울청년 종합계획' 발표로, 300만 서울청년을 위한 50개 대표 청년정책을 소개하며, 일자리·창업 등 전방위적 지원을 넓혀간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번 협약은 그러한 과제들을 민관협력과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해 빠르게 실천하고, 청년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체적 홍보방안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뉴스핌

서울시청 전경. [서울=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추진하는 청년사업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역할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시설·공간, 홍보매체, 인적자원 등을 총망라한 청년활동 지원전략을 마련해 청년창업과 각종 청년활동을 위한 사업을 지속 발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신세계센트럴시티 중앙광장 오픈스테이지, 에스컬레이터 LED 광고판, 단지 내 점포 등 주요 지점에 서울 청년정책 등이 표출되고, 두 기관의 공동 기획사업은 서울 청년몽땅정보통과 서울청년센터(현재 12개) 등 서울시 온·오프라인 전달체계를 통해서도 홍보될 예정이다.

둘째, 서울 청년정책의 홍보·체험과 문화예술 프로그램, MZ 감성놀이가 어우러진 서울청년페스티벌도 공동 기획, 정기 개최한다.

이에 내년부터 서울시 대표적인 청년정책인 ▲영테크(청년 자산불림 재테크) ▲마음상담 ▲취·창업 등 분야별 상담코너 등으로 구성된 정책박람회와 청년예술인 공연, 이벤트 행사가 센트럴시티 내에서 열리고, ㈜신세계센트럴시티는 공연공간과 장비 제공, 홍보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셋째, 서울청년을 대상으로 함께 창업지원을 하되, 우선 커피창업 희망자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부터 시작해 차츰 분야를 확장시킨다.

이외 양 기관은 주기적 실무협력회의를 통해 서울청년에 대한 체감형 정책지원을 효과적으로 높여갈 수 있는 사업들을 계속 발굴하고, 확대 시행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김의승 행정1부시장은 "이번 신세계센트럴시티와 협약을 통해 문화활동, 쇼핑, 레저, 먹거리 등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매력적인 공간에서 서울 청년정책이 더욱 잘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정책이 복잡해질수록 기존 청년공간, 홍보매체 등 공공 전달체계를 넘어 청년 생활권 곳곳에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민관협력 사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기존에 신세계센트럴시티가 지원해 온 청년 지원사업이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세계센트럴시티의 실질적인 창업지원과 서울시의 정책지원 인프라가 협력하여 구축한 견고한 지원체계가 미래 서울을 만드는 주체인 청년들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민관협력의 모범사례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iveit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