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중기중앙회 '韓-UAE 식량안보 및 ICT 기술 웨비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식량안보 및 관련 ICT 기술 분야의 양국 중소기업 간의 협력 지원

뉴스1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전경 ⓒ News1 최동현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30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온·오프라인 '韓-UAE 식량안보 및 ICT 기술 웨비나 & 상담회'를 개최했다.

중기중앙회와 아랍에미리트(UAE) 경제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주한UAE 대사관이 후원한 간담회는 관련 분야의 양국 기업 30여개사가 참석했다.

행사는 중기중앙회-UAE 경제부 및 중기중앙회-기정원 간 업무협약 후속조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스마트팜, 첨단 농업기술 등 식량안보 및 관련 ICT 기술 분야의 양국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웨비나와 양국 기업 간 B2B 상담으로 진행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웨비나 외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세션이 추가돼 국내 기업들에게 현지의 산업 정책·현황 및 기업소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국내 스마트팜 전문가 발표 및 상담이 제공됐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행사는 식량안보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있는 양국 간에 관련 분야 중소기업들 간의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협력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 분야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