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봉현 도피 도운 친누나 체포영장 발부…다각도 압박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속된 조력자들 미국서 원격 연결…여권 무효화 추진

연합뉴스

검찰, 김봉현 도주 당일 주거지 나서는 CCTV 공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김봉현(48)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도피를 지원한 친누나의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검찰은 지인들 신병을 잇따라 확보하면서 김 전 회장을 압박하고 있다.

2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이준동 부장검사)는 전날 미국에 거주하는 김 전 회장의 누나 김모(51)씨의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

검찰은 체포영장을 근거로 여권 무효화 조치 등을 추진해 김씨의 귀국을 유도할 방침이다.

김씨는 동생의 도피를 도운 연예기획사 관계자 A씨, 자신의 애인 B씨, 김 전 회장의 애인 최모(31)씨 등을 텔레그램이나 카카오톡으로 김 전 회장과 연결해준 혐의(범인도피교사)를 받는다.

이들이 김씨에게 카카오톡 보이스톡 기능을 이용해 전화를 걸면 김씨가 스피커폰 기능을 켜고 김 전 회장과 연결된 또 다른 휴대전화를 맞대 서로 연결해준 것으로 검찰은 보고 있다.

A씨와 B씨는 김 전 회장의 도주를 도와준 혐의로 각각 지난 20일과 21일 구속됐다.

검찰은 최씨의 구속영장도 청구했으나 지난 25일 "구속의 필요성과 상당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이유로 법원에서 기각했다.

김씨는 병원에서 일하며 미국에 거주하고 있고, 미국에 사는 다른 가족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김 전 회장은 지난 11일 오후 결심공판 직전 경기 하남시 팔당대교 부근에서 보석 조건으로 손목에 찬 전자장치를 끊고 달아났다.

연합뉴스

재판 앞두고 도주한 '라임몸통' 김봉현
(서울=연합뉴스)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11일 오후 재판을 앞두고 전자장치를 끊은 채 도주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께 경기 하남시 팔당대교 부근에서 김 전 회장의 전자장치가 끊어졌고 연락이 두절됐다. 사진은 김봉현 전 회장. 2022.11.11 [서울남부지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j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