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엠게임 신작 '루아', 구글 인기 1위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퍼즐+방치형+SLG 장르 ‘호평’…"꾸준한 입소문"
뉴시스

엠게임 '루아' 대표 이미지(사진=엠게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하이브리드 전략시뮬레이션(SLG) ‘루아(Le Roi)’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차트 1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루아’는 지난 13일 기준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 게임은 지난 10일 국내 구글·애플·원스토어 앱 마켓에 정식 출시됐다. 앞서 출시 2일차인 11일에는 원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SLG 장르의 특성상 자원의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몬스터 전투 등을 하며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3매치 퍼즐 전투에서는 퍼즐의 조합, 상성, 속성 등을 활용해 수천가지의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퍼즐, 방치형, SLG 장르별 장점이 조화롭게 버무려져 유저들에게 몰입감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고 엠게임 측은 설명했다.

이승호 엠게임 사업전략실 팀장은 “출시 이후 서버 안정화와 유저의 플레이 성향 등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엠게임은 장르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게임 서비스에 노하우가 풍부한 만큼 ‘루아’가 롱런할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