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세종시교육청, 교직원 청렴소리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성열 기자]

충청일보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청렴소리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청렴한 공직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소리함'을 개설해 운영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청렴소리함은 지난 MZ세대와의 청렴 공감데이트에 이어 상호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중시하는 교육감 의지를 담아 마련하게 됐다.

교육청은 청렴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확산하는 교직원 전용 상시 소통 창구로, 지난달 28일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청렴세종교육-청렴공유방-청렴소리함을 개설했다.

이에 교직원들은 청렴소리함을 통해 교육청 청렴정책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갑질, 관행적 조직문화 개선 의견, 기관별 청렴 우수시책과 교직원 칭찬 사례 등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아울러 청렴소리함은 자율·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비밀글로도 작성 가능토록 했다. 또 게시된 직원들의 의견들은 공유·확산해 교육청 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현장의 교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여 자유롭게 소통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권순오 감사관은 "자율과 믿음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는 청렴의 시작이다"며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한 교직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세종=최성열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