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완판된 '제2의 한라문경스위티' 나오나?…상생음료 판매 카페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머니투데이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왼쪽 두 번째)이 지난 8월 31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 본사에서 열린 상생음료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스타벅스·카페사장협동조합은 우리 농산물인 제주 한라봉과 문경 오미자를 활용한 상생음료인 '한라문경스위티'를 선보였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오는 13일까지 동반위 및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하반기 상생음료를 판매할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로서 상생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원부자재 및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공급해 판매하는 사업이다.

상생음료는 스타벅스와 지역 소상공인 카페의 공존과 상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 개인 카페를 통해서만 맛볼 수 있다.

지난 8월 선을 보인 첫 번째 상생음료인 여름시즌 한라문경스위티는 국내산 한라봉과 오미자를 활용한 여름 음료로 총 100개의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통해 총 5만잔을 한정 판매했다. 전국의 카페에서 한라문경스위티는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겨울시즌 상생음료는 총 100개 카페 당 500잔 내외의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상생음료 원재료가 지원되며 스타벅스 교육장 투어 및 레시피 교육, 스타벅스 및 동반위의 홍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상생음료 참여카페의 선정결과는 동반위와 카페조합 간 협의를 통해 11월 중순 경 발표된다.

카페조합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즌 상생음료의 주재료 및 테마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나 내부 품평회 결과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리는 비쥬얼과 뛰어난 풍미가 돋보이는 음료"라고 귀뜸했다.

동반위 관계자는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처럼 다양한 시즌음료 구색을 갖추기 어려운 소규모 개인 카페에서는 상생음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상생음료는 대기업과 중소카페의 협력을 통해 좋은 제품을 지역사회에 전파하고, 지역 내 상생과 공존을 도모하는 협력모델로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카페 지원 양식은 동반위 홈페이지(www.winwingrowth.or.kr) 및 카페조합 네이버카페(cafe.naver.com/coffeeowne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 의지가 있는 프렌차이즈가 아닌 개인카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세종=오세중 기자 dano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