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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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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3분기 영업익 174억···전년比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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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595억···전년比 10%↓

웹젠(069080)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595억 원, 영업이익은 174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10% 감소, 7% 증가한 수치다.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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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이 다소 줄었다. 다만 자체 개발작인 모바일게임 ‘R2M’의 대만 서비스를 비롯한 해외사업 비중이 19% 이상 늘면서 감소세를 소폭 상쇄했다.

웹젠 측은 “‘R2’ 지식재산권(IP)의 사업비중이 21%를 넘었다”며 “‘뮤(MU)’(66%) 의존도를 줄여 일부에서 지적하는 ‘원게임 리스크’를 상당 부분 해소했다”고 강조했다.

웹젠은 내년 출시로 예정된 자체 개발 신작들의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파트너사들과의 퍼블리싱 협업 속도를 높여 하반기 및 내년(2023년)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어웨이큰 레전드' 등을 내세워 해외사업 확대를 꾀한다. ‘어웨이큰 레전드’는 파트너사와의 계약에 따라 웹젠이 한국을 비롯해 아메리카, 유럽, 동아시아 등의 사업 판권을 갖고 있다. 현재 개발사와 소프트 런칭 일정 조율을 마무리 중이다.

‘어웨이큰 레전드’는 소싱 전담 부서 ‘유니콘 TF’에서 계약한 게임들 중 첫 출시작이다. 해당게임의 사업 일정을 확정한 후 소싱 및 퍼블리싱 계약으로 확보한 다른 게임과 사업 일정도 순차적으로 시장에 공개한다.

개발 자회사를 통해 신작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 현재 외부에 정보가 공개된 프로젝트는 ‘웹젠블루락’의 ‘프로젝트M’과 ‘웹젠노바’의 ’프로젝트W’다. 각각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수집형 RPG 장르다. 이외에 웹젠의 핵심 자회사인 ‘웹젠레드코어’도 언리얼엔진5 기반 신작을 준비 중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산업 전반적으로 다소 침체된 상황이지만, 자사는 미래 성장을 위한 자체 게임 개발은 물론 퍼블리싱과 스타트업 투자까지 일관되게 진행할 계획”이라며 “남은 하반기 사업상황도 신중하게 검토해 내년 이후의 경영※사업 계획까지 안정적으로 수립하겠다”고 했다.

정다은 기자 downright@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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