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재명 "국민 생명과 안전만큼 중요한 것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경북 봉화 아연 광산에서 발생한 광산 매몰로 작업자 2명이 실종된 사고와 관련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9일) 오후 SNS를 통해 "당국은 국민 생명을 구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달라"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어제 당 민원실로 실종자 한 분의 동생이 절박한 목소리로 전화를 걸어와 도와달라고 했다"고 전하며 이같이 썼습니다.

지난 27일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한다는 내용으로 올린 자신의 SNS를 보고 실종자 동생이 도움을 요청했다는 것입니다.

이 대표는 "일분일초가 시급하다"라며 "실종자 동생분의 연락 직후인 어제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김교흥 의원에게 부탁해 소방 당국에 구조인력 추가 투입, 장비 강화를 통한 신속한 구조 작업을 요청했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오죽하면 저한테까지 (구조를) 하소연하셨을까 싶어 가슴이 아렸다"라며 "조속한 구조작업을 통해 실종자가 무사히 가족 품으로 무사히 귀환하길 기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당국은 비슷한 사고가 왜 반복되는지 그 원인을 명백히 밝히고 재발 방지책을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장민성 기자(m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