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동덕여대 유러피언스터디즈전공 김익성 교수, 한국유통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유러피언스터디즈전공 김익성 교수가 고려대 경영학과 김재욱 교수와 한국유통학회 2022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유통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방안』이란 논문 주제로 우수발표논문상을 공동 수상했다.

본 논문은 2022년 유통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논문 중 학문적 기여도가 높은 논문을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하여 매년 수상하고 있다. 선정사유는 그간의 지역사회발전에 대한 나열식 정책제안을 탈피하여 혁신과 규제 탈피를 통한 지역 상권의 확장 그리고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공동협력사업 등을 제안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지역 간 소득의 불평등 해소와 국토의 균형적 발전에 기여하였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수상자인 김익성 교수는 본 논문의 제1저자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립대학에서 경영학박사를 취득한 후 중소기업연구원에서 선임연구위원, 한국유통학회장 및 아시아유럽미래학회장을 역임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위원 및 규제위원과 갈등관리심의위원장 그리고 동반위원회 유통산업자문위원장 등 유통분야 정책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재 동덕여대 학생처장과 취업경력개발원장의 소임을 맡아 봉사하고 있다. 공동연구자인 김재욱 교수는 고려대 기획처장과 경영대학원장 및 학장을 역임한 중견학자로 본 논문에서 정책의 기본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1994년 창립한 한국유통학회는 경영분야 최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 산학연 학회로 연 4회 연구재단 등재지인 ‘유통연구’ 발간 등을 통해 학문적 기여와 유통산업의 발전에 공헌해 오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