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마리나’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마리나’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다. ‘EX 스킬’ 사용 시 아치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30초간 해당 적이 받는 회복효과 강화율을 감소시킨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혁명의 이반 쿠팔라’ 및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체리노’ 모집을 복각했다.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갑작스럽게 발발한 쿠데타로 회장 자리에서 실각한 ‘체리노’가 이를 되찾기 위해 펼치는 혁명의 여정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종합전술시험’도 추가했다. 기간별로 ‘사격 시험’, ‘방어 시험’, ‘돌파 시험’ 등 3개의 시험에 참가할 수 있으며, 각 시험은 4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탈리온’ 길드임무 추가 등의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MMORPG ‘탈리온’에 ‘길드 임무’를 추가하는 등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추가되는 ‘길드 임무’로 각 길드는 수십개의 길드 임무를 랜덤으로 부여받게 되며 길드원들끼리 단합해 임무를 완수하면 보상으로 ‘길드 코인’이 주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하이퍼 점프 이벤트’ 2종과 ‘할로윈 상자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퍼 점프는 전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이벤트다.
할로윈 상자 교환 이벤트에서는 지정된 던전 6종을 클리어 하면 ‘할로윈 호박’을, 길드 던전과 레이드 던전에서는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는 ‘불멸 용혈 합성 확률 150% 이벤트’, 다음달 25일 까지는 ‘장비 강화 및 한계 돌파 이벤트’를 진행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ETERNAL LOVE’ 영웅직업 업데이트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신규 영웅 직업 ‘타나토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타나토스’는 ‘라그나로크M’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영웅 직업이다. ‘타나토스’는 소드맨 계열로 4차 직업인 룬 마스터를 활성화 시킨 후 ‘직업 교환권’을 보유하고 있으면 전직할 수 있다. 장검류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스킬 조작 및 스킬 차단, 쿨타임이 짧은 무적기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타나토스’의 Job레벨은 최대 76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타나토스’ 전용 아스신의 비석를 추가했다.
영웅 직업의 등장에 따라 ‘특성’ 시스템도 추가했다. 특성은 영웅 직업 전용 핵심 스킬로 최대 7레벨까지 상승시킬 수 있다. 특성 능력치가 있는 룬을 활성화시켜 특성 레벨업이 가능하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욱 강력한 스킬 효과가 해제된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과 애니메이션 ‘라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오는 25일 오후 5시부터 11월 24일 오후 5시까지 ‘라바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