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신한카드,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경진 대회' 대상·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수영 기자 = 신한카드는 '2022년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국세청장상)과 우수상(금융보안원장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그랜데이터와 한국철도공사 데이터를 가명 결합해 분석한 '철도이용 및 관광 특성 분석'은 우수 사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랜데이터 가명결합 데이터를 활용해 KDI에서 연구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경제 효과 분석'은 우수 사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그랜데이터는 신한카드가 지난해 10월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조성한 국내 첫 민간데이터댐이다.

신한카드는 그랜데이터의 이러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공공 영역뿐만 아니라 민간 영역으로도 가명결합 정보 활성화를 도모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데이터 3법 시행으로 가명정보 활용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그랜데이터 확장을 통해 LG전자, 홈플러스, 롯데멤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민간 데이터댐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랜데이터 가명정보 활용을 통한 성공 사례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비전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데이터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