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에너지공단·가스공사, 에너지다소비사업장 대상 수요절감 프로그램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2022년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신청 화면 갈무리./제공=한국에너지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한국에너지공단은 4일부터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동절기 도시가스(LNG) 수요절감과 수급안정을 위해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2022년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31조에 따라 에너지사용량 신고를 하는 업체 중 도시가스(LNG)를 사용하는 산업체(신청자에 한함)가 전년 대비 올해 동기간(2022년 10월~2023년 3월) 15% 이상 가스 소비절감 시 장려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려금 지원기준은 구간별로 차등 지원하며, △40%미만 절감분에 240원/m3 △40%이상 60%이하 절감분에 120원/m3로 절감량의 최대 60%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수요정책실 또는 한국가스공사 도시가스영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최근 천연가스의 국제가격 상승 등으로 올 겨울 가스 수요절감 노력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라며 "사업장의 에너지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장려금도 받을 수 있는 동 프로그램을 통해 동절기 도시가스 수급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부디 많은 사업장에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