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쌀값 폭락, 전북도 특단 대책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편성 지급 촉구

영농자재비, 필수 농자재 등 통 큰 지원 강조

노컷뉴스

30일 전북도의회 오은미(진보당) 의원이 쌀값 폭락에 따른 특단의 대책을 촉구했다. 전북도의회 인터넷방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0일 전북도의회 오은미(진보당) 의원이 쌀값 폭락에 따른 특단의 대책을 촉구했다. 전북도의회 인터넷방송 캡처
전북도의회 오은미 의원(진보당)이 쌀값 폭락에 대한 전라북도의 특단의 대책을 촉구했다.

오은미 의원 30일 제 394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에서 "정부의 눈치를 보거나 대책을 기다리지 말고 쌀값 폭락과 생산비 폭등으로 고통받는 농민들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먼저 "쌀값 폭락과 생산비 폭등 사태를 재난으로 인정하고 긴급재난지원금을 편성 지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도 직불금 예산의 두배 증액과 함께 쌀값 정상화를 위해 적극 나서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농림수산발전기금을 통해 수매자금 일부를 지원하고 있지만 조족지혈"이라며 "기금운용조례를 개정해서라도 전폭적인 쌀값 보전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생산비 폭등에 따른 영농자재비 지원과 필수 농자재 지원대책 마련 등 통 큰 대책과 용단을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