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제1회 울산 드론·측량 박람회.. 28일~30일 문수컨벤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제품 전시, 쇼케이스, 세미나 등 개최
29일 문수보조경기장 드론조종 경진 대회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지자체 주최하는 첫 ‘드론· 측량 박람회’가 울산에서 열린다.

울산시는 28일~30일 3일간 문수컨벤션센터 일원에서‘지적, 공간의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제1회 울산 드론·측량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드론 산업의 대중화와 지능형 도시(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디지털 복제(트윈) 등 정부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4차 산업의 핵심이 될 기술들을 볼 수 있는 자리로 전국 지자체 중 처음이다.

전시 품목은 무인항공헬기와 드론, 지엔에스에스(GNSS), 라이다, 엠엠에스(MMS), 지아이에스(GIS) 설루션, 실내외 지도제작(매핑), 3차원 영상처리 기술 등이 있다.

참가기업들이 직접 신제품을 소개하고 신기술을 보여주는 쇼케이스도 개최할 예정으로 4차 산업 기술의 동향과 전망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28일 세미나홀에서 토지정보업무 연구과제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관련 분야 공무원이 직접 연구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측량과 공간정보 산업의 미래 전망과 지자체의 역할과 준비에 관한 강연 등도 있다.

29일에는 문수보조경기장에서 울산지역 공공 분야 드론 조종 경진대회가 열린다.

수색·탐색 분야에는 소방 3개팀, 경찰 3개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치고, 드론측량 분야에는 구·군의 공무원 5개팀이 드론으로 측량해 성과물까지 도출해 낸다.

우수 3개팀은 연말에 국토교통부가 개최할 ‘공공분야 드론조종 경진대회’에 참여해 그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측량, 공간정보 기술과 드론 영상, 위성 및 항공 측량 등을 활용한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면서 “산·학·관 합동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