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최태원의 '제조업 탄소문제 해법'... "퍼스트 무버 돼 사업 기회 만들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포럼 폐막식서 강조


파이낸셜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2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열린 2022 울산포럼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퍼스트 무버'로서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탄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만들면 전 세계 다른 곳에도 적용해 우리 사업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지난 26일 '2022 울산포럼' 폐막식에서 탄소중립 시대에 울산 제조업이 나아갈 방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탄소문제는 공통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려면 이해관계자 간 협력관계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해서는 "결국 우리 사회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면 ESG 경영이 그렇게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면서 "환경은 사람과 자연, 사회는 사람 그 자체, 지배구조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라고 강조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과 격차를 줄이기 위한 정부·기업·학계 등의 역할에 대한 질문에는 "어느 한 각도로만 생각해서는 해법을 찾을 수 없고, 종합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격차 해소를 위한 대전환을 해야 하는데, 어떤 것을 희생해서 무엇을 얻을지 먼저 정해야 한다"고 답했다.

최 회장은 "이천포럼이 SK의 대전환을 위해 내부 방안을 찾는 자리였다면, 울산포럼은 완전히 외부와 함께하는 '열린 포럼'"이라며 "(울산포럼이) 서로의 인식 차이를 줄여 에너지 전환 시대에 새로운 울산을 만들기 위한 해법을 찾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