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방글라데시 선박 전복 사고 사망자 40명으로 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전히 실종자 수색 진행 중…선박에 정원 3배에 달하는 승객이 탑승

뉴스1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주의 나라양간지시 싯탈라카야강에서 선박 사고가 발생해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다. 2022.03.21 ⓒ AFP=뉴스1 ⓒ News1 정윤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수 정윤미 기자 = 방글라데시 북부에서 지난 25일(현지시간) 오후 발생한 선박 전복 사고 사망자 수가 40명으로 늘어났다.

AFP통신에 따르면 26일 현지 경찰은 이날 소방당국과 해군 잠수부들이 보트가 전복된 카로토아 강 하류에서 시신 15구를 추가로 수습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약 90명 가량이 선박에 탑승해 있었고, 이중 약 50명은 힌두교 신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여전히 많은 인원이 실종 상태이며, 수색 및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방글라데시 북부 판차가르주 보다시카라토야강에서 오후 1시30분쯤 힌두교도를 태운 한 보트가 '보데샤리 힌두교 사원'으로 향하던 중 뒤집혔다. 구체적인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사고 당일은 방글라데시와 인도 동부에서 가장 큰 힌두교 축제인 '두르가 푸자'가 열리는 날이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선박에는 정원의 3배에 달하는 승객이 탑승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당시 선원이 승객에게 무게를 줄이기 위해 하선을 요청했지만 아무도 이를 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현지 언론은 최소 10명이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전했다.

방글라데시에는 폭넓은 내륙 수로, 느슨한 선박 안전 기준 등 이유로 매년 수백명이 선박 사고로 사망한다. 지난해 4월에는 수도 다카 외곽 시탈라크샤강에서 정원 초과 여객선이 화물선과 충돌·침몰해 최소 26명이 사망했다.

kxmxs41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