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행안부, 부산서 외교사절단 초청해 세계박람회 지지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난안전·스마트시티 정책 현장설명회도 진행

뉴스1

행정안전부 청사ⓒ News1 허고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행정안전부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주한 외교사절들을 부산으로 초청해 부산시의 재난·안전, 스마트시티 정책 관련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간에 행안부는 2023부산세계박람회 지지를 외교사절들에게 요청할 계획이다. 먼저 행안부는 26일 부산 북항재개발 홍보관에서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설명하고 외교사절들에게 관심과 지지를 호소한다.

이어 행안부는 2018년부터 정보 취득에 취약한 외국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합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재난안전정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정부는 △긴급재난문자 외국어 서비스 제공 △외국인근로자 산업재해 예방 및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한다.

27일에는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인 부산에코델타시티(세물머리지구) 현장 방문이 이어진다. 에코델타시티는 미래 스마트시티 선도모형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2018년 국가 시범도시로 지정됐다. 이곳에서 외교사절들은 주소 기반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물품 배송 시연을 시찰하게 된다.

한창섭 행안부 차관은 "이번 설명회는 부산 재난안전과 스마트시티 관련 정책 현장에서 직접 개최해 주한 외교사절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기회로 마련했다"며 "부산이 2030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한 최적지임을 강조하고 외교단의 굳건한 지지를 요청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핀란드, 페루 등 10개국 대사를 포함해 28개국의 외교사절단과 아시아산림협력기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potg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