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2022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비아이매트릭스 로코드 통합 UI 개발 플랫폼 'AUD'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아우디 플랫폼의 SW로봇 기능 구성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로코드 통합 UI 개발 플랫폼 '아우디(Automated UI Development, AUD) 플랫폼'을 통해 IT 개발자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아우디 플랫폼은 BI·온라인분석처리(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UI·UX, 엑셀 프로세스 자동화 등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코딩 자동화 기술 기반의 통합 UI 개발 플랫폼이다. 기존 UI·UX 툴은 DB SQL 작성과 스크립트가 많은 탓에 코딩과 검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고객사는 아우디 플랫폼을 활용하면 업무시스템 구축을 위해 여러 솔루션을 도입할 필요가 없다. 운영 효율 향상과 비용 절감에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아우디 플랫폼의 SW로봇 코딩자동화 기술은 프로젝트 구축 기간 단축과 유지보수에 도움이 된다.

회사 관계자는 “기획재정부 차세대 디브레인의 정책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에서 예산, 결산, 채무 등 재정 부문의 장관·차관용 보고 현황판 화면인 리얼타임 PT 60여본을 초급 개발자가 아우디를 통해 3주 만에 개발해 보고자료 준비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고 말했다.

또 “농림축산식품부의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 구축사업에서도 현업 담당자가 1~2시간 이내에 코딩 없이 직접 시도, 시군 데이터 취합 양식을 만들어 기존에 6시간 이상 걸리던 업무를 5분 만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우디를 활용하면 코딩을 모르는 비전문가도 사내의 다양한 업무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며 “개발자 부족 문제 해결과 개발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최적 대안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