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인도네시아 파푸아서 규모 6.2 강진…"사상자 보고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파푸아에서 현지시간 오늘(10일) 오전 6시 31분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진센터, EMSC가 밝혔습니다.

지진은 자야푸라에서 서쪽 287km 지점에서 발생했으며, 진앙의 깊이는 10km입니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도 지진 발생을 발표하며 지진 규모는 EMSC와 다르게 측정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은 성명을 통해 이 지역에서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오전 7시 5분까지 인근에서 규모 6.0, 5.5, 6.2의 여진이 잇따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현재까지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며 쓰나미 가능성도 없다"고 알렸습니다.

또 지진 발생 지역에서 가까운 인구 1만1천명의 해안 마을 사르미와 3만6천명이 거주하는 맘베라모 지역에서 '낮에 집에서 많은 사람들이 진동을 느낄 정도'의 수준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여진의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며 지진으로 금이 가거나 손상된 건물은 피하고, 거주하는 건물에서는 진동으로 인한 피해가 없는지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른바 '불의 고리'라 불리는 환태평양 지진대에 있어 지진이 자주 발생합니다.

지난 2월에는 수마트라섬 서부에서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해 11명이 사망하고 수백명이 다치기도 했습니다.

(사진=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김광현 기자(teddy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