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초저지연 미디어 스타트업 팀그릿(TeamGRIT, 대표 김기령)은 초·중등 대상 4차 산업 혁명 융합교육 콘텐츠 스타트업 코드하나(CODEHANA, 대표 조하영)와 원격 로봇 미디어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원격 로봇 미디어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통해 코드하나는 팀그릿의 WebRTC 기반 실시간 양방향 원격제어 기술 플랫폼 ‘CoPlay’와 자사의 4차 산업 전문 교육 콘텐츠 솔루션을 결합해 ‘함께 성장하고 배움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인 교육 콘텐츠 ‘CodehanaPlay’를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코드하나는 초·중생 4차 산업 융합 교육 서비스 노하우와 팀그릿의 초저지연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원격 조종 시스템의 융합을 통해 초·중생 대상 로봇대회 개최,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드하나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국내 초·중생 대상 블록 코딩 AI 로봇 등장·단기별 융합 교육 및 진로체험(코드하나 에듀테크 페스티벌 등)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연계 주니어 부트캠프 방식의 플립러닝 콘텐츠와 11월 첫 프로모션 강의를 시작으로 23년 초·중생 콘텐츠 플랫폼, 디큐(DECODE.Q)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팀그릿은 로봇, 자동차, 드론 등 다양한 기기를 하나의 공유 공간에서 원격 제어 할 수 있는 리얼버스(Real Verse) 커뮤니티 개념을 완성하기 위해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IoT 특화 웹 미디어 플랫폼 ‘스파이더(Spider)’와 모스(Moth)를 개발해 국내와 일본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팀그릿은 다음달 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교세라 그룹의 후원을 받아 판교와 일본 요코하마에서 동시 개최되는 한일 원격 로봇 대회 ‘CoPlay 2022’를 통해 ‘CoPlay’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Rosie vsquare.rosie@gmail.com
Copyright ⓒ ATSQUAR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