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세훈 "한동훈 장관, 일하는게 시원시원..제가 봐도 매력적"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6월 7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용산 대통령실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참석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 News1 DB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18일 한동훈 법무장관에 대해 "일 하는 게 시원시원하다"라고 평했다.

오 시장은 이날 채널A '뉴스A'에 출연해 한 장관에 대한 평가에 대한 답으로 이같이 말하면서 "서울시로서도 (법무부와) 호흡 맞춰야할 부분이 앞으로도 많다"라며 "최근의 사례로는 서울 무비자 입국도 법무부에서 과감하게 결단을 해줘서 8월에 관광객도 많이 들어왔다"라고 답했다.

오 시장은 지난 6일 보도된 JTBC와 인터뷰에서도 '차기 지도자 여론조사에서 한 장관 지지율이 높다'는 기자 질문에 "제가 봐도 매력적"이라며 호평했었다. 오 시장은 "일단 멋있다. 겉으로 보이는 멋이 아니라 말하는 내용이나 일하는 거나 마음에 든다. 잘하시더라"라고 평가했다.

한편 오 시장은 취임 100일을 넘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모든 시스템이 안착하기 전에 뿌리를 내리기 전에는 예기치 않은 실수도 나오고 주파수가 잘 안 맞는 부분도 생기는 법"이라며 "최근 (윤 대통령) 지지율 등을 보면서 그런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최근 여당 지도부와 극한 갈등을 빚고 있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서는 "책임 있는 자리의 공인일수록 본인은 좀 억울하게 느껴도 참아야 하는 순간이 많아진다"며 "얼마전에 제가 공개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이 전 대표에게) 조금 좀 참아야 한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오세훈 #한동훈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