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콘텐츠 핫&뉴]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신규 클래스 ‘뇌신’ 상세 정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MMORPG ‘리니지M’의 ‘갓오브썬더: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갓오브썬더: 전율의 섬광’은 ‘리니지M’의 7번째 에피소드로 오는 24일 적용 예정이다. 이용자는 23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보상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7번째 신규 에피소드 기념 ‘TJ 쿠폰’ 2종도 획득 가능하다.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는 신규 클래스 ‘뇌신’과 새로운 혈맹 콘텐츠 ‘린드비오르의 분신 레이드’ 등이다.

‘뇌신’은 번개의 힘을 활용하는 직업으로 대상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변개 표식’을 남기고 표식이 3회 쌓이면 ‘감전(스턴)’ 상태로 만드는 ‘썬더 마크’, 대상 주변의 적에게 전이되는 연쇄 번개를 소환해 공격하는 ‘체인 라이트닝’, 공격 및 스킬 사용 시 체력 회복과 민첩성 증가, 일부 스킬 성능 향상 효과를 얻는 ‘오버차지’ 등의 기술을 보유했다. 24일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를 이용해 기존 캐릭터의 클래스를 ‘뇌신’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린드비오르의 분신 레이드’는 혈맹 레벨 19 이상의 혈맹에 속한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다. 레이드 공략에 성공하면 ‘린드비오르의 마갑주 재료’, 스킬북, 제작 비법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2일 오후 8시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생방송 ‘인사이드M-시즌3: 뇌신특급’도 진행한다. 업데이트 상세 내용 공개와 함께 실시간 특별 보상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게임빌프로야구’,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 개선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를 개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주인공 카엘이 훈련을 통해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레벨을 올려 능력치를 높이는 방식으로 시나리오가 전개된다. 시나리오 개선을 통해 카엘의 레벨업 한도가 기존 10레벨에서 13레벨로 늘어나며 새로운 레벨 달성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각 레벨 달성 시 획득하는 능력치도 증가한다. 몬스터를 물리치면 얻을 수 있는 SP와 G포인트가 상향되며 특화 트레이너들의 공격력이 높아진다.

‘제노니아 나이츠’ 특화 트레이너 ‘킨슬리’도 새롭게 선보인다. 우익수 트레이너 ‘킨슬리’는 민첩과 G 포인트 두 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킨슬리’와 특화 듀얼 속성 트레이너 ‘손오공’을 손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다음달 6일까지 빙고를 완성하고 각종 보상을 얻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스킬 포인트 소모량을 줄일 수 있는 ‘버닝 이벤트’와 선수 육성 등급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테스트’도 펼쳐진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7주년 추가 이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17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3종을 실시하고 신규 맵 2종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이벤트 3종은 17주년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저승 페스티벌’의 일환이다.

첫 이벤트로 저승컴퍼니의 ‘이승관리팀’이 내달 5일까지 ‘이생전생 퀴즈’를 매일 3개씩 출제한다. 이용자들은 누적 점수의 각 구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점수 상위자 이용자 20명을 추첨해 저승컴퍼니 굿즈도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차사팀’의 ‘런 위드 차사’다. 오는 26일 하루에 동화나라의 삐에로들과 같이 테일즈런너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매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삐에로의 선물로 ‘삐에로의 기운 주머니’, ‘17주년 컴퍼니 상자’ 등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사업팀’의 코스튬 디자인 콘테스트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복장 세트를 제안을 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 1종은 실제 게임 내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규 맵 ‘저승 지옥 체험’과 ‘반짝반짝 파티피플’도 추가됐다. ‘저승 지옥 체험’ 맵은 12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장애물과 다른 이용자들이 발사하는 아이템들을 피해서 ‘원’ 안에 설정된 점수를 모아 대결하는 방식이다. ‘반짝반짝 파티피플’은 4대4 팀전 맵으로 상대 팀 보다 더 빠르게 점수를 획득하는 ‘파란 발판’을 밟아서 경기 종료시까지 기여 포인트가 더 높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인기 만화 ‘드래곤볼 슈퍼’ 등장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인기 만화 ‘드래곤볼’과 협업해 관련 맵과 의상, 아이템 등을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 기간 동안 ‘포트나이트’에 손오공,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 등의 드래곤볼 슈퍼 캐릭터가 등장하며 배틀로얄과 ‘드래곤볼 모험 섬’에서 기간 한정 드래곤볼 퀘스트를 완료하고 드래곤 레이더, 이모트, 스프레이, 배틀패스 경험치 등의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라이벌 이용자와 일대일로 맞서서 전투할 수 있는 ‘대전 게시판’도 도입됐으며 배틀로얄을 통해 드래곤볼을 대표하는 기술 ‘에네르기파’와 손오공이 타고 다니는 구름 ‘근두운’도 만날 수 있다.

또 ‘드래곤볼 슈퍼 에피소드 페스티벌’도 오는 9월 17일까지 디스커버에서 진행돼 드래곤볼 슈퍼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일부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8월 19일부터 ‘드래곤볼 모험 섬’을 방문해 드래곤볼 슈퍼 속 유명 장소들을 탐험할 수도 있다. 18일에는 포트나이트 속 천하제일 무술대회인 ‘파워 토너먼트’도 열릴 예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블소’,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 추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PC MMORPG ‘블레이드&소울(블소)’에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추가했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는 수감 중 사라진 청연과 청설의 행방을 쫓아 도착하게 되는 던전 콘텐츠다. 이용자는 탁기를 두른 변이체를 제압하고 보스 몬스터 ‘독설’과 ‘악연’을 동시에 공략해야 한다. 약화효과 중첩 시 감염체로 변이되는 것이 특징이며 보상으로 천목목걸이, 천목장갑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소울의 정석 챕터2’ 이벤트도 진행한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포함해 다양한 공략과 팁을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작성하면 ‘베스트 공략상’, ‘센스상’ 등을 선정해 ‘소울의 정석 챕터2 일타 환단’, ‘소울의 정석 센스 환단’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오는 9월 14일까지는 ‘소울패스 천목 시즌3’ 이벤트와 ‘환영무기 대방출’ 프로모션도 연다.

◆‘모던워페어II 2022’ 디지털 버전 예약구매자 캠페인 모드 사전체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신작 슈팅게임 ‘콜오브듀티:모던워페어II 2022’ 디지털 버전 예약구매자에게 캠페인 모드 사전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버전 예약구매자는 정식 출시일인 10월 28일보다 약 1주일 앞선 10월 21일부터 캠페인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모던워페어II 2022’의 캠페인 모드는 유럽, 아시아, 미주 등 세계 곳곳을 넘나들며 임무를 수행하는 요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중 전투가 포함된 근해 공방전, 적 거점 위 9000미터 상공에서 시작되는 습격 임무, 어둠 속과 밝은 지역 모두를 지나야 하는 고위험 침투 임무 등이 제공된다.

또 예약구매자들은 9월 17일부터 20일까지(플레이스테이션 버전), 23일부터 26일까지(PC 버전 포함 크로스플레이) 두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멀티플레이어 베타 테스트에 사전 참여도 가능하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