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 x BTS' 컬래버... 보라퍼플로 물든 타임스스퀘어 [갤럭시 '폴더블'에 힘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개 전광판서 영상 나오자
관광객·시민 환호하며 촬영


파이낸셜뉴스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처음 공개된 삼성전자와 방탄소년단의 '갤럭시Z플립4 X BTS' 협업 영상.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뉴욕(미국)=장민권 기자】 10일(현지시간) 오후 4시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매일 아침부터 밤까지 인파로 가득차는 이곳을 둘러싼 15개의 전광판이 일순간 보랏빛으로 물들었다.

전광판 속 한 소녀가 갤럭시Z플립4를 사용하자 잠시 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냈다.

보랏빛 배경의 화면 안에서 BTS 멤버들이 하나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보라퍼플' 색상의 갤럭시Z플립4를 들고 춤을 추자 타임스스퀘어 인근 수많은 인파들의 눈도 전광판에 집중됐다. 타임스스퀘어의 3면을 둘러싼 빌딩 광고판들에서 카운트다운을 마치고 갤럭시 광고영상이 나오자 광장을 가득 메운 관광객과 시민들은 휴대폰을 꺼내 들고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4~5시 타임스스퀘어에서 BTS와 갤럭시Z플립4가 컬래버레이션한 영상을 상영했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이 영상은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 2개와 갤럭시Z플립4 광고가 묶인 약 10분 분량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디지털 옥외광고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BGM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4분20초 분량의 첫 번째 영상은 BTS 팬인 주인공 소녀가 Z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경험을 소녀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다. BTS의 신곡 '옛 투 컴'에 맞춰 스토리가 진행됐다. 이어 BTS 멤버 슈가가 편곡에 참여한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이 상영됐다. 1분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밝고 경쾌한 노래로, BTS 멤버 전원이 영상에 참여해 Z플립4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들을 BTS만의 긍정적 에너지로 표현했다.

이 영상은 런던 피커딜리서커스에서도 같은 시간대에 상영됐다. 향후 서울 코엑스·도쿄 시부야 등에서도 송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BTS와 협업영상과 함께 이날 보라퍼플과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블루 등 4가지 색상의 갤럭시Z플립4도 공개했다. 이 중 보라퍼플은 한국어 '보라'와 영어 '퍼플'을 조합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이 명칭을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사용할 예정이다. 보라색은 BTS를 상징하는 색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