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봉화초등학교 여름방학 영어캠프, 영화동아리, 드론교실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성호 기자]
국제뉴스

이열치열 배움 가득,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에서는 7월 21(목)~7월 29일(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에서는 7월 21(목)~7월 29일(금), 여름방학 영어캠프(7월 21일~22일), 영화동아리(7월 25일~27일), 드론교실(7월 25일~29일)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교과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서 벗어나 시간적 공간적 여유를 확보하고, 학생들이 활동 중심 영어교육 및 주제중심 탐구활동과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영어캠프는 4, 5, 6학년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영어를 친숙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영어 기초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본교 원어민 보조교사를 최대한 활용하여 운영되었다.

여러 가지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핵심 영단어 및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요리활동(Making Icecream)과 체육활동(water cup relay)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본교 3학년 김○○ 학생은 "게임, 요리, 체육 활동을 통해 영어를 배우니 영어와 더욱 친해진 기분이 들었다."며 다음 기회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영화동아리는 5학년 학생들이 3일간, 영상실을 중심으로 교내 여러 장소에서 촬영했다. 1학기 자율활동 시간을 통해 준비한 시나리오와 계획을 바탕으로, 촬영을 진행하였다. 연출을 맡은 촬영모둠과 연기를 맡은 배우모둠으로 나뉘어 각자의 역할에 책임을 다하는 문화예술동아리 활동이었다. 무더운 날씨에 학생들의 진지함이 더해져 봉화초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촬영된 작품은 2학기 편집 활동을 거쳐 학교의 각종 행사에 상영하고, 영화제 및 공모전에 출품 예정이다.

드론교실은 3, 4, 5, 6학년 학생들이 두 반으로 구성되어 일주일 동안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드론의 구조에 대해 살펴본 후, 드론의 시동 거는 방법과 미세 조종 방법을 익히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륙과 착륙, 전후좌우 조정법, 호버링 방법 등 드론 조종법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항공법을 살펴보며 안전한 드론의 비행과 드론 조종자의 준수사항도 알아보았다. 드론의 동작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탐구활동에도 학생들은 호기심을 갖고 참여했다. 미니 드론 레이싱 게임을 통해 그 동안 익힌 드론 조정 솜씨를 뽐내며 즐겁게 정리 활동을 했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학기 중에 체험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움이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 스스로 신청한 프로그램이어서 참여도가 높았고, 자기주도적 탐구활동으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