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서비스 2.5주년을 맞아 이용자와 소통을 위해 지난 26일 ‘쿨 페스타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2.5주년 업데이트 세부내용과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스튜디오비사이드 박상연 PD와 버츄얼 유튜버 ‘라니’가 참여해 8월 9일 예정된 2.5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2주에 걸쳐 선보이는 신규 ‘메인스트림 EP. 9.5’는 검은 평의회 의장 ‘시솝’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외전에서 펼쳐지던 ‘민병대’와 ‘플로라 메이드 서비스’의 서사도 다뤄진다. 인기 캐릭터 ‘오르카’와 대척점에 서있는 인물인 ‘레비아 타니스’도 새로 등장한다.
메카닉을 대표하는 ‘타이탄’ 재무장 업데이트, ‘셰나’, ‘카르멘’, ‘루루 나이트메어’의 여름 바캉스 스킨 3종 추가 등이 예정됐다. 오는 8월 8일까지 사전등록도 실시한다.
하반기 로드맵을 통해 9월 추석 한복 스킨 2종 공개, 신규 PvE 콘텐츠 ‘디멘션 트리밍’, 신규 사원 ‘허수아’와 ‘세실리아 신’ 등장도 예고하고 10월에는 서비스 1000일 기념 특별 이벤트, 신규 사원 ‘아그네스’와 ‘크리스’ 및 할로윈 스킨 추가 계획을 밝혔다. 11월은 ‘ESPR’ 스토리 2부 ‘빙류회랑,’ 재무장 사원 ‘재무장 김철수’와 ‘역삼동 주민회’ 스토리 등을 선보인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신규 전설 시즌 던전 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전설 시즌 던전을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전설 시즌 던전 ‘희생의 무덤’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존 전설 등급 던전 대비 쉬운 난이도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희생의 무덤’ 완료 시 전설 무기, 전설 장신구, 전설 무공서 등의 장비와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문파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문파 도전’ 시스템을 개편하고 획득 가능한 문파 주화 수량을 2배로 늘렸다. 자주 구매하는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는 거래소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하고 ‘오색암도 세력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생명력을 증대시키는 밸런스 개선도 진행했다.
넷마블은 8월 말까지 ‘무더운 여름, 열대야 극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핫썸머 워밍업’ 등의 이벤트 완료 시 ‘전설 장비 복구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염화 상자’,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 제작에 활용되는 ‘빛나는 영웅 무기 및 장신구 선택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8월 부산서 페스티벌 개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한 PC온라인 대전게임 ‘이터널 리턴’의 이용자 행사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을 오는 8월 9일부터 14일까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등장 캐릭터 컨셉트의 메뉴를 만날 수 있는 ‘ER X SBXG 컬래버레이션 카페’, ‘이터널 리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 아시아 지역 최상위권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누구나 상시 이용 가능한 ‘이터널 리턴’ 체험존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 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는 ‘ER X SBXG 컬래버레이션 카페’에서는 ‘이터널 리턴’ 세계관 속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컨셉트로 제작된 메뉴와 한정 굿즈를 만날 수 있다. ‘이터널 리턴’ 체험존에서는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해 랜덤 실험체 1종 쿠폰도 획득 가능하다. 주말 동안 진행되는 플리마켓 ‘루미아 야시장’에서는 창작자들이 만든 다양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결승전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합류한 9명의 선수들이 18명의 한국 최상위권 이용자들과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8월 14일 진행 예정인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결승전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7월 29일 7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신규 챕터6 ‘아스가르드’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챕터6 ‘아스가르드’을 업데이트했다.
‘아스가르드’는 ‘라그나로크’로 인해 처참히 파괴된 신들의 대륙으로 무너져버린 신들의 건축물과 ‘미미르의 샘’을 품고 있는 커다란 ‘이그드라실’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해당 대륙에서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며 ‘프리그’와 이에 대항하는 신들 간의 갈등, 공허 토벌까지 더해진 전투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장비 파츠 ‘각반’과 전설 장비도 추가됐다. ‘각반’은 게임 플레이 도중 획득하거나 제작 가능하다. 클래스별 신규 전설 및 영웅 등급 ‘아바타’도 1종씩 새로 등장하며 ‘암흑 상태 저항’, ‘암흑 지속 감소’, ‘노화 상태 저항’ 및 ‘노화 지속 감소’의 상태 이상 관련 신규 스탯 4종도 도입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8월 24일까지 ‘아스가르드의 증표 교환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