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Z4 '폴더블언팩'…BTS·보랏빛으로 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런던·미국 뉴욕에서 현장형 언팩 진행
BTS 뮤비와 함께하는 新폴더블폰 마케팅 예고
메인 색상은 '보라퍼플' 유력


파이낸셜뉴스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 이미지. 온리크스 트위터 캡처 삼성 갤럭시 2022 폴더블폰 언팩(Unfold Your World) 관련 이미지. 삼성전자 뉴스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내달 10일 열리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공개 행사는 케이팝(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보라색을 마케팅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언팩과 함께 영국 런던·미국 뉴욕 등 글로벌 거점에서 체험형 언팩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공간을 병행한 4세대 갤럭시Z 붐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장점 결합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달 10일 정식 온라인 언팩 생중계와는 별개로 현장에서 폴더블폰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형 언팩을 동시에 진행한다. 현장형 언팩 거점은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와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중심부로 정해졌다.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 최승은 마케팅 팀장은 "전 세계 갤럭시 팬과 임직원을 하나로 연결하고, 언팩 영상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갤럭시의 최신 혁신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8월11~31일까지 진행되는 현장형 언팩에선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폴더블폰을 경험하고, 온라인 언팩에선 제품과 관련된 세부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전망이다. 국내에선 체험형 언팩 공간이 따로 마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향후 새로운 폴더블폰 출시와 함께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BTS·보라색' 전면에
삼성전자는 BTS와 보라 색상을 새로운 폴더블폰 라인업 마케팅 전면에 내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10일 발매된 BTS의 최근 신곡 'Yet To Come'을 담은 최신 폴더블 영상을 뉴욕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송출할 계획이다. BTS는 올 초 갤럭시S22 시리즈 언팩 말미에 등장해 '지구를 위한 갤럭시'를 홍보한 바 있다. 폴더블폰 뮤직비디오 이외 이번 언팩에서도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삼성전자는 BTS와도 연관이 있는 보라색을 갤럭시Z4 메인 색상으로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기본 모델의 '보라 퍼플(Bora Purple)' 색상 출시를 예고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폴더블폰 언팩에선 크림 색상을 전면에 배치한 바 있다. 이번에는 지난해 크림 색상과 함께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많이 받은 라벤더 색상과 같은 보라색 계열을 대표 색상으로 내세울 것이란 전망이다. 언팩 초대장 및 언팩 관련 영상에서도 보라색 제품이 등장하는 점도 이 같은 관측에 무게를 싣는다.

한편 갤럭시Z플립3 색상은 보라 퍼플을 비롯해 △그래파이트(블랙) △핑크 골드 △블루 등 4종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삼성 #BTS #보라 #언팩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드4 #갤럭시Z4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