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세경하이테크, 폴더블 필름 성장국면 하반기 호실적 - 한국IR협의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IR협의회는 22일 세경하이테크에 대해 폴더블 필름이 성장국면에 진입, 하반기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재윤 한국IR혀의회 연구원은 “세경하이테크는 IT용 필름 전문 제조업체로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 및 디스플레이 업체에 데코필름, 광학필름, 사출필름 등을 공급하고 있다”며 “폴더블 시장 개화로 2022년 하반기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갤럭시 폴드, 플립) 출시에 따라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세경하이테크의 필름은 스마트폰에 필수로 사용되는 제품으로 실적은 글로벌 스마트폰 수요에 큰 영향을 받는다”며 “2022년 1분기 스마트폰 수요 둔화는 데코필름 및 사출필름 매출 감소로 이어졌으나, 폴더블 필름 매출 성장에 따라 전사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2021년 매출액 2683억 원, 영업이익 174억 원의 호실적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1년 폴더블 폰 판매 증가에 따라 광학필름 매출이 전년 대비 28.7% 성장함에 따른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는 갤럭시 폴드 및 플립 출시에 따라 광학필름 매출 증가폭은 더욱 커져 2022년 매출액 3000억 원, 영업이익 295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투데이/조남호 기자 (spdr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