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제보영상] 아파트 20층 높이에서 멈춘 롤러코스터…공포의 1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주월드 '드라켄', 레일 오르던 중 멈춤 사고…승객 24명 무사 구조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경주의 놀이공원 경주월드에서 롤러코스터가 운행 도중 상공 50여m에서 멈춰 승객들이 공포에 떨었습니다.

경주시에 따르면 14일 오후 5시 10분쯤 경북 경주시 보문로에 위치한 경주월드의 롤러코스터 '드라켄(Draken)'이 레일 상단으로 올라가는 중 상공 55m 지점에서 갑자기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롤러코스터에는 승객 24명이 탑승한 상태였습니다.

롤러코스터가 멈추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승객들은 구조가 이루어질 때까지 땡볕에서 아파트 20층 높이의 상공에서 약 30~40분을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사고 발생 이후 경주월드 소속 안전요원들이 현장에 투입됐고 사고가 발생한 지 약 1시간 뒤인 저녁 6시 15분쯤 탑승자 24명 전원을 무사히 구조했습니다.

구조된 탑승자들은 레일 옆 점검 계단을 통해 차례로 지상으로 내려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BS

SBS에 제보된 사고 당시 영상에는 상공 55m 지점에서 롤러코스터에 탄 승객들이 기울어진 상태로 매달려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안전요원들은 레일 옆 계단을 통해 구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경주월드는 롤러코스터 운행을 15~20일간 중단하고 안전점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드라켄을 제외한 나머지 놀이기구는 15일부터 정상적으로 운행됩니다.

한편, 사고 당시 롤러코스터는 기계 결함을 감지한 센서에 의해 자동 정지한 것으로 알려져 시 당국은 경주월드 관계자를 불러 사고 경위를 조사 중에 있습니다.

(사진 및 영상 제공=제보자 김현진 님)
김성화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